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kb국민은행 군적금 금리/중도해지/만기해지 기준

kb국민은행 군적금

 

 

kb국민은행 군적금인 'KB장병내일준비적금'은 모든 조건을 만족하는 현역병 및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만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kb국민은행 군적금 가입 신규일 기준으로 남은 의무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가입대상임을 증빙하는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자격 확인서' 제출은 필수입니다.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상품 가입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군적금 Q&A

 

▶ kb국민은행 군적금, 장병내일준비적금의 금리는 어떻게 되나요?

 

현시점 기준 kb국민은행 군적금(KB장병내일준비적금)의 최고금리는 연 5.5%(세전, 15~24개월 기준)입니다. 최고금리 연 5.5%에는 우대이율 최고 연 0.5%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적금 계약기간의 2/3에 해당하는 기간 동안 급여이체실적이 있는 경우 우대이율로 연 0.3%가 제공되며, 적금 만기일 기준 전전월 말일을 기준으로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를 보유하고 있으면 연 0.2%가 추가 제공됩니다.

 

 

계약기간이 6개월 이상 ~ 12개월 미만이라면 우대이율 적용 여부에 따라 최저 연 3.5% ~ 최고 연 4.0%의 금리가 적용되며, 15개월 이상 ~ 24개월 동안의 계약기간 동안 만기를 달성하면 최저 연 5.0% ~ 최고 연 5.5%의 최고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고이율은 신규가입일 당시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 게시한 우대이율을 모두 적용할 때 제공되며, 계약기간 만기를 달성해야 합니다. 중도해지 시 금리는 별도 적용합니다.

 

 

▶ kb국민은행 군적금 중도해지 시 금리 적용

 

kb국민은행 군적금 중도해지이율은 최저 연 0.1%입니다. 만기일은 전역예정일 또는 소집해제 예정일이며, 개인이 단축 및 연장할 수 없습니다. 만기일 전 중도해지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비과세 혜택은 만기 계좌에만 제공하며, 중도해지계좌는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비과세란? 가입기간에 상관없이 1인당 5천만 원까지 이자소득에 대한 소득세가 전액 면제되는 혜택)

 

 

kb국민은행 군적금은 회차별 1천 원 이상 원단위로, 매월(1일~말일)까지 20만 원 이하 금액을 만기일 전일까지 자유롭게 저축이 가능합니다.(모든 은행을 합산하여 최대 저축할 수 있는 한도는 월 40만 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