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촌콘솔Hub 위치/택배 배송기간 Q&A [국내 택배 배송편]

고촌콘솔Hub

 

 

고촌콘솔Hub 위치는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으로, 서울 및 경기도 인근에서 집화된 택배가 고촌콘솔Hub 터미널로 이동해 분류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집화(集貨)란? 상품을 배송사에서 접수했음을 의미하는 택배 용어.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품을 구매한 경우 쇼핑몰 물류 창고에서 상품을 꺼내서 택배사에 접수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촌콘솔Hub Q&A

 

▶ 고촌콘솔Hub에 집화된 택배는 어떤 과정을 거쳐 수취인에게 전달되나요?

 

고촌콘솔Hub로 집화된 택배는 효율적인 운송을 위해 지역별로 재분류 작업을 거쳐 배송지와 가장 가까운 지역 서브 터미널 또는 허브 터미널로 이동하게 됩니다.

 


 

배송될 물품이 작은 상자 또는 회색 우편용 비닐에 담겨 있는 경우 분류 작업 시 상품 분실 및 파손 방지를 위해 물건 여러 개를 하나의 큰 자루에 모아서 묶음 포장하는 행낭포장 작업을 거칠 수도 있습니다.

 

 

▶ 배송 조회 시 고촌콘솔Hub로 표시된다면, 배송 완료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고촌콘솔Hub에 도착한 택배는 입고 및 간선하차 >> 분류/행낭포장 >> 출고 및 간선상차 작업을 거쳐 배송지와 가장 가까운 지역 터미널로 보내집니다.

 

 

입고 및 간선하차 작업은 고촌콘솔Hub에 도착한 택배가 거치는 첫 작업으로, 배송 조회 시 '고촌콘솔Hub 입고' 혹은 '고촌콘솔Hub 간선하차'로 표시된 경우 수취인에게 전달되기까지 2~3일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간선하차는 집화된 택배를 이동수단인 트럭에서 내리는 일련의 과정을 말합니다. 입고 및 간선하차 작업을 완료한 택배는 지역별로 분류 및 행낭포장 작업을 거쳐 간선상차 단계로 넘어갑니다.

 

 

배송 조회 결과 '고촌콘솔Hub' 또는 '고촌콘솔Hub 간선상차'로 표기된다면, 빠르면 당일, 늦으면 1~2일 내 수취인에게 택배가 전달됩니다.

 

 

간선상차는 분류 및 행낭포장 작업을 마친 택배를 이동수단인 트럭 또는 트레일러에 다시 싣는 일련의 과정을 말합니다. 트럭에 실린 택배는 배송지와 가까운 지역 터미널로 이동해 택배 기사에게 분배됩니다.

 

 


댓글